이용가이드

  • [참고] 출하자 신고 방법 안내
    • 2022-07-07

    출하자 신고 없이 도매시장에 출하하면


    상장거부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 는 사실


    알고 계셨나요?

     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    출하반장 이용 고객들의 어려움을 돕기 위해 

    출하자 신고 방법을 안내드립니다.

    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     

    1. 인터넷 검색창(네이버, 구글..) 에 [도매유통정보시스템] 검색


    2. 상단 출하자 신고 메뉴에 들어가서 [본인인증] - [약관동의] - [출하자 정보 입력] 하면 끝!



  • [참고자료] 농산물 표준규격 등급도감
    • 2022-04-14

    출하반장 이용에 도움을 드리고자


    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 발간한  2021년 농산물 표준규격 등급도감을 게시합니다


    나의 출하품이 어떤 등급일지 쉬운 설명자료를 보고 판단해보세요!


    (★첨부파일 용량이 크기 때문에 PC를 통한 다운로드를 권장합니다)

  • 출하반장 자주묻는 질문
    • 2022-03-29
    ㅁ 서비스 이용관련
    Q. 서비스 유료화 계획이 있나요?
    • 현재 출하반장 서비스는 무료 서비스입니다.
    Q. 농산물시세는 실제 수취가격으로 보장 받을 수 있는 금액인가요?
    • 아닙니다. 농산물시세 정보는 각 콘텐츠 제공업체로부터 받은 출하 의사결정의 참고사항이며 실제 수취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.
    Q. 농산물시세 정보는 어떻게 산출이 되나요?
    • 가격정보는 도매법인별 품종, 포장규격에 대한 과거 일정기간의 산술평균으로 산출되었습니다. Q. 송품장 작성을 하지 않아도 되나요?
    • 아닙니다. 송품장을 준비해주세요. 현재, 경매시스템과 출하정보를 연동하는 과정 중에 있습니다. 기능이 마련되면, 서비스 내 공지하거나 e-mail을 통해 회원에게 공지를 하겠습니다.

    ㅁ 운송 및 결제 관련
    Q. 예약 후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?
    • 예약 후 카카오톡 알림톡을 통해 선결제가 가능하며, 세금계산서 처리를 통해 후불결제도 가능합니다.
    Q. 여러 대를 한 번에 예약할 수 있나요?
    • 예약은차량5대까지한번에예약할수있습니다.
    Q. 예약하려면 회원가입이 필요한가요?
    • 네, 운송예약을 하려면 회원가입은 필수입니다. 회원가입 시, 입력한 출하정보를 바탕으로 운송예약이 이루어집니다. Q. 운송 중 사고가 나면 보상이 가능한가요?
    • KB 손해보험을 통해 화물적재보험이 가입되어 있으며, 5,000만원까지 보상가능합니다.
    Q. 대형마트 물류센터나 도매시장 경유기능도 가능한가요?
    • 현재, 대형마트 직거래 및 도매시장 경유기능 준비 중에 있습니다.
    기능이 마련되면, 서비스 내 공지하거나 e-mail을 통해 회원에게 공지를 하겠습니다.
    Q. 배차되는 시간은 얼마나 걸리나요?
    • 예약 후 1~2시간 이내에 배차가 완료됩니다.
    다만, 만일의 상황에 대비해 적어도 출발시간 3~4시간 전에 예약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
    Q. 운송비용은 얼마인가요?
    • 파렛트로 운송 시, 이동거리 및 차량종류와 관계없이 모두 동일한 금액입니다. ➢ 파렛트 4개 이하일 때 : 파렛트 당 55,000원(VAT 포함)
    ➢ 파렛트 5개 이상일 때 : 파렛트 당 49,500원(VAT 포함)
    (단, 냉장/냉동 차량은 해당 금액의 30%가 가산됩니다.)
    • 파렛트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, 이동거리와 차량종류에 따른 금액이 출하처 선택 시 자동으로 산출되어 나옵니다.
    Q. 취소 후 환불은 즉시 처리되나요?
    • 카드 취소는 취소당일 접수되나 카드사 전산처리 관계로 3~7일정도 소요되어 확인 가능합니다.
  • 스마트폰 홈화면에 출하반장 바로가기 추가방법
    • 2021-12-29
    ㅇ 안드로이드
    1. 홈페이지(go.at.or.kr) 접속 및 우측 하단 클릭
    2. '현재 페이지 추가' 버튼 클릭
    3. '홈화면' 버튼 클릭
    4. 네이밍(변경가능) 확인 후 추가 버튼 클릭
    5. 스마트폰 화면에 출하반장 바로가기 추가 완료

    ㅇ 아이폰
    1. 홈페이지(go.at.or.kr) 접속 및 가운데 화살표 클릭
    2. '현재 페이지 추가' 버튼 클릭
    3. 네이밍(변경가능) 확인 후 추가 버튼 클릭
    4. 스마트폰 화면에 출하반장 바로가기 추가 완료
  • 출하반장 서비스 이용가이드
    • 2021-12-28

    1. 접속 및 회원가입 - 출하반장 사이트(go.at.or.kr) 회원가입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    - 회원 미가입 시, 예약 경락가 조회만 가능합니다.


    2. 출하 신청서 작성 - 메인 페이지에서 [출하 시작하기] 클릭 후, 출하할 품목과 품종을 조회 및 검색할 수 있습니다.


    3. 출하 및 운송정보 입력 - 출하하려는 물량과 출발지 등을 입력합니다.

    - 회원가입 시, 입력한 정보가 불러옵니다.


    4. 도매시장별 농산물 시세조회 - 시장(법인)별 농산물 시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
    5. 운송예약 및 확인 - 운송예약이 완료되면 알림톡과 마이페이지를 통해 예약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
    6. 운송비 결제 - 운송비 결제는 카카오톡을 통해 간편결제가 가능합니다.

    -세금계산서를 통해 후불결제도 가능합니다. 자세한 이용방법은 아래 첨부파일을 참고해주세요!